기업 개인 - SNS마케팅 구 (성공 실패 사례)
정진수 SNS 교육과정 과제기록 3기업 개인-SNS 마케팅(성공·실패 사례) 교육 5주차 과제기록 시작하기
1 P. 기업 개인 - SNS 마케팅 (성공, 실패 사례)2P: 기업의 성공 사례를 코웨이로 선정했다.유튜브(덕고, 유튜버와 콜라보 문전답변, 하이코웨이 등)3P. 인스타그램(콘디, 인증샷 이벤트)4. 코웨이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콘텐츠로서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호응을 잘 이끌어 플랫폼 특성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를 잘 선보여 자연스러운 브랜드 메시지 전달과 함께 소비자에게 더욱 다가간 성공 사례이다.5 P. 실패 사례로는 교원 웰즈를 선택했다(PT 오타)6P. 이벤트 타깃을 명확히 정했으면 더 좋았을 것이고 지속적으로 올릴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가진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인스타그램 대상 콘텐츠였지만 관련 자료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하므로 유입률을 높이려면 접근성과 편리함을 좀 더 보완해 SNS의 방향을 수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.7P. 개인의 성공사례로는 누구나 인정하는 SSG 정용진 부회장을 뽑았다는 인스타그램 플랫폼의 속성을 잘 이해하고 활용한 사례다.8P: 개인실패 사례로는 배구선수 이다영을 꼽았다.실력 있는 선수지만 공인인데도 개인 감정을 SNS에 올리며 오해를 불러일으켰고 계정에 있는 사진까지 외국 앱에서 퍼온 사진이었다.SNS를 활용해 인싸가 된 운동선수였지만 아쉽게도 학폭 관련 논란이 일면서 실패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.과제를 준비하면서 한번 과제를 발표하고 한번 과제를 기록하고 한번
예습, 실습, 복습까지 완벽하다
이런 생각까지 해 주신 것 같아
남은 3주간의 마무리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자
가자!







